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우리은행, 파킹클라우드·우리카드와 MOU 체결
비금융사 제휴로 신사업 발굴·차별화된 금융서비스 모색
입력 : 2019-10-01 오전 10:30:02
[뉴스토마토 신병남 기자] 우리은행이 파킹클라우드 및 우리카드와 지난달 24일 금융과 주차플랫폼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파킹클라우드는 클라우드(Cloud) 기반의 주차 솔루션 개발·운영사로 파킹클라우드의 ‘i-Parking(이하 아이파킹)' 은 주차장 사업자와 주차장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주차장 사업자는 주차장 위치, 빈 주차공간 등의 현황을 아이파킹 클라우드 시스템에 업로드하며, 주차장 이용자는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주차장별 여유 공간 실시간 확인, 주차요금 결제 등을 아이파킹 앱에서 할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전국에 2000여개의 직영 및 제휴 주차장을 관리하고 있다. 주차면 수는 37만면, 일일 주차이용대수는 평균 65만 대의 주차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우리카드 등 3사는 아이파킹 회원에게 전용카드 등의 금융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우리은행은 아이파킹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을 포함한 우리금융그룹의 맞춤형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파킹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주차플랫품의 결합으로 고객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우리은행을 비롯한 우리금융 계열사는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이 파킹클라우드 및 우리카드와 지난 24일 금융과 주차플랫폼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황원철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장,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 이헌주 우리카드 마케팅본부 상무. 사진/우리은행

신병남 기자 fellsick@etomato.com
신병남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