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홍 GS건설 대표, 새 비전 선포…"투명한 신뢰·끊임없는 혁신"
2024-07-12 14:09:33 2024-07-12 14:09:33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가 전 직원들에게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는 모습. (사진=GS건설)
 
[뉴스토마토 송정은 기자] GS건설이 사회 전반의 지지를 얻기 위해 투명한 신뢰와 끊임 없는 혁신을 시도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GS건설이 기업 차원의 새로운 비전을 발표한 것은 지난 2005년 이후 약 20년 만입니다.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는 사내게시판에 올라 온 동영상을 통해 "투명한 신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하겠다"라고 새 비전을 밝혔습니다. 
 
이어 "사회전반의 지지를 얻기 위해 무엇보다 투명한 신뢰가 우선돼야 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변화의 시도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이를 바탕으로 GS건설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가치인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미래를 완성해 나가겠다'를 완성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새 비전과 함께 임직원들이 가져야 할 마인드셋과 조직문화의 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한 6개의 새로운 핵심가치도 공개됐습니다. 새로운 핵심가치는 목표가치로서 △고객지향 △신뢰, 기반가치로 △자율과 책임 △정도경영 △미래지향 △전문성이 선정됐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새롭게 발표된 비전과 핵심가치는 GS건설 구성원들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 공감하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기 때문에 의미가 크다"며 "당사는 지난 몇 달간 외부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와 조직 역량에 대해 객관적으로 진단하는 과정을 거쳤고, 이를 각 사업부 직책자들과 공유하고 비전 수립 워크샵을 통해 청취된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GS건설은 새로운 비전과 함께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리스크 관리체계를 더욱 강화해 회사의 내실을 다지겠다는 방침입니다. 여기에 수평적 조직 문화를 통해 모든 직원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호칭 단일화를 추진하며,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해 디지털 기반의 업무 인프라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허윤홍 대표이사는 "새로운 비전을 통해 회사의 궁극적인 존재 이유를 명확히 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정은 기자 johnnysong@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