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벤처협, 이종욱 조달청장에 혁신조달시장 진출 확대 건의
2022-05-17 19:00:11 2022-05-17 19:00:11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벤처기업협회가 17일 이달 취임한 신임 이종욱 조달청장과 간담회를 갖고 ‘벤처기업의 혁신 조달시장 진출 확대’ 등 조달시장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종욱 청장은 "역동적 경제생태계 구축을 위해 벤처기업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조달청이 추진하고 있는 혁신제품에 대한 조달정책이 시장에서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와 기업의 애로사항은 없는지 현장의 목소리를 자주 듣고 정책지원 효과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달제품의 품질향상, R&D 지원 등을 위해 부처간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협회와의 소통을 통해 주요현안에 대해 수시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은 "새정부가 핵심 국정과제로 '민간주도 성장'을 내건 만큼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을 위해 벤처기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초기 벤처기업들이 시장진출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조달시장에 혁신 제품들을 진입시킬 수 있도록 조달청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협회와 조달청이 체결한 '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이 실질적으로 벤처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 현장에서 더욱 세심히 살펴봐달라고 당부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