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자외선 차단소재 수요 증가 기대-신한금투
입력 : 2022-06-28 08:02:52 수정 : 2022-06-28 08:02:52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8일 선진뷰티사이언스(086710)에 대해 본격적인 리오프닝을 맞아 주요 매출원인 자외선 차단소재 수요가 동반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박희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리오프닝을 맞아 글로벌 화장품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며 “로레알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는 회사의 주요 매출원인 자외선 차단소재 수요도 동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외선 차단소재는 기초와 색조 화장품 전반에 걸쳐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며 “환경 규제 강화 흐름으로 점차 무기 자외선 차단제 수요가 증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이에 관련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회사의 중장기 시장 점유율 상승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화장품 소비 업황이 회복되면서 자연히 화장품 원료 소비도 증가할 것”이라며 “한국 화장품 기업들이 전반적으로 모멘텀이 약할 때 수출 비중이 월등히 높은 기업들이 매력적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회사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의 성장 매력을 공유해갈 수 있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 매력을 더해 나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증권계좌대비 300%, 연 2.6%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 신송희

안녕하세요 증권부 신송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