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아이키 공식입장 “일방적 공연 취소? 허위 사실”
2022-06-27 08:14:58 2022-06-27 08:14:58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댄스 크루 훅 리더 아이키 측이 클럽 공연 취소 논란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아이키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는 26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당사는 24일 저녁 공연 대행사를 통해 해당 공연 출연을 제안 받고 긍정 검토 중이었지만, 공연 전후 아이키 일정으로 인해 출연이 어렵다고 판단했다. 그러던 중 처음 전달받은 클럽명은 물론 행사 정보 또한 상이함을 확인해 최종적으로 출연이 어렵다고 결정했다. 출연을 제안한 대행사에는 약 1시간 만에 고사 의사를 전했다”고 밝혔다.
 
또한 훅 멤버 전원과 계약해 출연료를 지급했다는 클럽 측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 본 계약은 당사와 일체의 협의없이 해당 대행사와 클럽 측이 일방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당사와 아이키, 그리고 크루 훅 멤버들이 관여한 바가 없다. 계약 및 개런티 지급과 관련해 사전 공유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더불어 당사와 아이키는 해당 공연에 출연 고사를 명시했다는 점, 당사와 협의 없이 대행사와 클럽 양자 간에 계약 및 개런티 지급을 진행했다는 점 강조한다. 해당 대행사와 클럽의 소통 과정 오류로 사전에 협의가 이뤄지지 않은 ‘스우파’에 출연한 크루 로고를 무단 도용 및 상업적으로 이용한 부분, 클럽 측에서 주장하는 모든 허위 사실에 대해 다시 한번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소속사 측은 허위 사시로 아이키 및 훅 멤버들의 명예를 훼손 시킨 부분에 대해 강력 대응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앞서 클럽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아이키와 훅 멤버들로부터 공연 당일 취소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을 했다.
 
아이키 공식입장. (사진=JTBC)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