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키워드로 알아보는 KBS·MBC·SBS·JTBC·TV조선 추석 특집
2021-09-18 06:00:00 2021-09-18 06:00:0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5일의 황금 연휴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추석 특집이 편성됐다. 각 방송사별 키워드를 통해 추석 특집 프로그램의 특징을 알아봤다.
 
KBS 추석 특집 키워드 - 심수봉·추억여행·지식전달·반려동물
 
KBS는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할 특별 편성을 준비했다.
 
세대를 관통하는 국민가수 심수봉이 26년만에 KBS2 '사랑-희망-'이라는 키워드로 전하는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특히 본 공연은 위기의 순간마다 다시 일어선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음악으로 위로와 응원을 보내는 한가위 희망 선물 같은 공연이 될 예정이다. 심수봉 특별 언택트 공연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19일 오후 8시 방송되며, 21일 오후 10 10분에는 스페셜 편이 방송된다.
 
20일 오전 1035, 21일 오전 1030분 방송되는 옛날 TV 그땐 그랬지는 영상 자료의 보고 KBS디지털아카이브에서 끌어올린 특급 시간여행이다. 과거가 새로운 생명력을 얻어 현재로 부활한다. 시간 여행의 안내자 역할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코미디언 박준형, 김지혜 부부가 맡아 안정된 더빙과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인다.
 
추석 특집이거 알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 다식한 지식을 소개해주는 예능형 지식정보 프로그램이다. 전현무가 척척 MC를 맡고 김종민, 이진호, 김재환이 출연하여 역대급 케미를 선사한다. 신개념 지식 FLEX! ‘이거 알아?’ 1 20일 오후 6, 2 21일 오후6 40분 방송된다.
 
추석 특집전설의 배우들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우리 주변의 전설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이유리, 한고은, 이재용, 윤현민 등이 출연, 실감나는 명품 연기로 몰입도를 높이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전설을 들려주는 최초의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을 펼친다. 추석특집 야심작전설의 배우들 1 20일 오후 7 20, 2 22일 오후 10 40분 방송된다.
 
펫 비타민은 반려동물 1000, 1500만 반려인구 시대! 새로운 가족으로 자리잡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한 공존을 꿈꾸는 건강 버라이어티다. ‘추석특집 펫 비타민 1 21일 오후 5 30, 2 22일 오후 5 20분 방송된다.
 
 
KBS 추석 특집. 사진/KBS
 
SBS 추석 특집 키워드 – ‘펜트하우스스페셜·예능 콜라보
 
SBS는 다가오는 추석 황금 연휴를 맞아 정규 콘텐츠의 재미를 살리는데 집중한다.
 
편먹고 공치리동상이몽이 손잡았다. 골프 예능으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 2부작 추석 특집으로동상이몽'을 통해 '진짜 내 편' 부부로 눈길을 끈 연예계 대표 부부 소이현, 인교진 부부와 장신영, 강경준 부부가 출격해 달달함 한도를 초과한 라운딩 현장을 공개한다. 인소 부부는 유현주 프로, 이승기와 강장 부부는 이경규, 이승엽과 각각 팀을 이뤄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실력자로 소문난 부부 중 필드 위 최후의 승자가 누구일지 기대하게 한다. ‘추석 특집 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 with 동상이몽18일 오후 6, 22일 오후 550분 방송된다.
 
추석 연휴 '펜트하우스 시즌3' 마지막 스페셜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펜트하우스의 주요 배우들을 비롯해 펜트 키즈들이 총출동한 이번 스페셜 방송에서는 첫 대본 리딩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펜트하우스'와 함께 한 540일 동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배우들의 시선으로 솔직 담백하게 풀어나간다. 첫 만남부터 캐릭터에 대한 연구, 내가 뽑는 명장면 및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 제작기간 동안 배우들의 희로애락을 소개한다. 특히, 배우들의 소감, 극중 캐릭터를 떠나 보내는 작별 의식, 그리고 그동안펜트하우스를 사랑해 준 시청자들에게 마지막 인사까지펜트하우스대장정의 여운을 시청자와 함께 나눌 예정이다.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18일 밤 855분 방송된다.
 
 
SBS 추석 특집. 사진/SBS
 
MBC 추석 특집 키워드 파일럿 예능·콘서트
 
MBC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시청자들을 위해 파일럿 예능, 콘서트 등 각양각색의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예능복면가왕이 스핀 오프더 마스크드 탤런트(이하..’)’로 찾아간다. MBC와 프랑스 유명 제작사 ‘Herve Hubert’가 최초로 공동 개발에 나섰으며, 전 국민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21일 첫 선을 보일 추석 특집 파일럿..은 레전드 가수 김연우와 쌈디, 제시, 이석훈이 판정단으로 출격하고복면가왕의 시그니처 MC 김성주가 진행을 맡아 한층 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국민과 함께하는 음악예능..은 추석 연휴기간 21, 22일 오후 5 20분에 공개된다.
 
새 추석 예능 파일럿호적 메이트 21, 22일 저녁 7 30분에 방송될 신개념 관찰예능 프로그램으로 요즘 형제, 자매 간 서로를 일명호적 메이트로 부르는 바, 태어나보니 호적 메이트가 된 다른 듯 닮은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다. 예능 대부 이경규 외에도 프로입담꾼 배우 김정은, 딘딘, 츄라는 역대급 MC 라인업은 물론 농구계 레전드 허재, 배우 이지훈이 패널로 나섰다고 한다. 최초로 동생과 리얼리티를 촬영한 MC 김정은과 농구계 아이돌 허웅·허훈 허형제, 다정한 남매 사이로 화제가 된 배우 이지훈이 보여주는 스타와 가족의 일상, ‘호적 메이트는 추석 연휴기간 시청자들에게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석 당일인 21일 오후 2 10분에강변가요제를 빛낸 신화들이 모여 환희와 감동의 순간을 재현할 ‘MBC강변가요제:레전드를 방송한다. 이날 방송될 ‘MBC강변가요제:레전드에는 1979년 제1회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팀인 홍삼 트리오를 비롯해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등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대표 뮤지션 7팀과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승연, 이소정, 정엽, 존 박 등 후배 뮤지션들이 출연해 세대와 장르의 한계를 넘어선 음악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에서 23일로 넘어가는 밤 12 10분에는 실존 혹은 가상인물을 디지털화하는 기술인 '디지털휴먼' 기술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 봄여름가을겨울의 보컬 김종진과 드러머 고 전태관, 고 김현식이 함께 꾸미는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홀로그램 콘서트를 방송한다.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홀로그램 콘서트에서는 '가리워진 길', '비처럼 음악처럼' 등 모든 음악팬들의 마음을 울린 명곡들과 함께 가수 이적, 거미, 이무진 등 후배 가수들이 각각 무대에 올라 그들만의 목소리로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명곡 향연을 펼칠 것이다.
 
 
MBC 추석 특집. 사진/MBC
 
 
JTBC 추석 특집 키워드 예비신부·강연·대표 예능
 
22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브라이드X클럽은 박하선, 박해미, 이금희, 김나영, 이현이, 장예원이 출연, 결혼이라는 문턱 앞에서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는 예비 신부들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회는 29일 밤 10 30분에 방송된다.
 
19일 저녁 6 40분에는 교양 프로그램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이 첫 방송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인생 설계를 돕는인생지기로 출연해 세대별 관심 주제에 대해 강연하고 이야기를 나눈다. 첫 번째 인생수업에는 애니메이션 감독 에릭 오가 인생지기로 참여한다.
 
JTBC 대표 예능 프로그램들은 추석에도 변함없이 자리를 지킨다. 슈퍼밴드2' 20일 밤 9시 본 방송은 물론 21일 밤 11 20분 추석특집 '슈퍼밴드2-화제의 무대 몰아보기'을 준비했다.
 
TV조선 추석 특집 키워드 한가위 특집 예능
 
TV조선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건강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가위 특집쇼 달 뜨는 소리 20일 밤 10시 안방극장을 찾는다. ‘달 뜨는 소리는 글로벌 트롯 여제 '미스트롯2' 주역들과 다양한 장르의 국가대표급 아티스트가 만나 고품격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이는 새로운 음악쇼다. 베테랑 MC 김성주를 필두로 '미스트롯2' 양지은, 홍지윤, 김다현, 김태연, 별사랑, 강혜연, 마리아, 황우림과 국내 최정상 가수인 빅마마, 김완선, 김수희, 노브레인, 두번째달, 상자루가 뭉쳐 트롯부터 K-POP·팝송을 넘나드는 '역대급 레전드 무대'를 선보인다.
 
추석 당일인 21일 밤 10시에는 추석 특집와카남이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프닝 무대로 '미스트롯2' 양지은, 은가은, 마리아가 온 몸을 들썩이게 하는 흥겨운 무대를 준비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어서 '건강하게 삽시다!'를 주제로 남녀노소 관심사인 '탈모'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개그맨 이상준과 김영구가 홍현희에게 이끌려 두피 클리닉을 찾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스튜디오에서는 전문가 여에스더와 한창이와카남출연자 전원의 두피상태를 진단, 맞춤 처방을 내리고 탈모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전한다.
 
연휴 마지막 날인 22일에는 TV조선 드라마의 새 역사를 쓴 '결혼작사 이혼작곡'(이하 '결사곡')의 배우들과 함께한 추석 특집뽕숭아학당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지난 방송에서 '뽕상예술대상'으로 안방 극장을 흥과 끼로 들썩이게 만든 배우 이종남, 전수경, 전노민, 이민영, 임혜영, 부배, 이가령 등 '결사곡' 주역들과 TOP6가 다시 한 번 열연을 펼치며 추억의 드라마와 시트콤, 영화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TOP6의 멋짐이 폭발한 '6 6' 시상식 레드카펫 현장도 만나볼 수 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