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준석, 제주 4·3 평화공원 위령탑 참배…"희생자 배상 누락 없이 진행"
왜곡 평가 없도록 노력 강조…방명록에 '아픔 치유까지 자주 찾을 것' 적어
2021-06-23 11:52:57 2021-06-23 11:52:57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제주도의 4·3 평화공원을 찾아 "4·3 특별법 희생자의 배·보상 문제에 대해 한 분도 누락 없이 진행하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23일 제주시 봉개동 제주 4·3평화공원에서 희생자 위령탑에 참배하며 "추가 진상조사도 최대한 억울한 분이 없도록, 왜곡된 평가를 받는 분이 없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전당대회 기간인 이달 초 제주도를 방문했는데 당시 '다시 한번 꼭 와서 4·3 문제에 더 강한 해결 의지를 보여달라'는 도민들의 요청에 4·3 평화공원을 방문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평화공원 방명록에 '아픔이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 더 노력하고 더 자주 찾아뵙겠습니다'고 적었다.
 
그는 "지도부 출범 이후 호남에서 적극적 행보를 보이면서 아픈 과오에 대해 반성하고 미래에 대해 얘기를 하기 시작했다"며 "이것처럼 제주에서도 4·3 문제에 대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전향적이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역대 국민의힘 계열 정당이 배출한 대통령들이 4·3 추념식에 참석한 적이 없다'는 지적에는 "진실이 규명된 사건에 대해 겸손한 자세를 가진 분들이 국가지도자로 인정받을 것"이라며 "역대 대통령들이 어떤 연유로 그런 판단을 하셨는지 모르지만, 우리 당 후보가 선출돼 대통령에 당선되면 그런 행보를 하시라고 꼭 권장해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4·3 평화공원 방문 이후 제주 신재생 에너지 홍보관을 둘러본다. 오후에는 제주 지역 당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제주 당원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당 안팎 현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준석 대표가 23일 오전 제주시 봉개동 제주4·3평화공원을 방문해 희생자 영령에 참배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