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VITASK센터, 베트남 진출 기업 수출지원 확대
2021-06-21 13:26:08 2021-06-21 13:26:08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VITASK센터는 한국 PTFE(테프론) 제조기업인 타코닉이 베트남의 화학소재 전문 유통기업 아킬레스(Achilles)와 배급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타코닉은 다목적 PTFE를 고객 맞춤형으로 제작 공급하는 전문업체로, 이번 계약을 통해 현지에 PTFE를 납품하기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계약은 코로나19로 베트남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조차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자, 타코닉이 하노이 VITASK센터에 현지 파트너 발굴을 요청하면서 성사됐다.
 
VITASK센터 안경진 부센터장(오른쪽)이 수출지원활동을 통해 한국 타코닉과 베트남 아킬레스사와 배급사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VITASK센터
 
VITASK센터는 베트남 산업무역통상부(MoIT)산하 공업국(VIA)과 IDC(국제개발센터) 등과 협력해 화학소재 전문 유통기업들을 발굴해 재무, 신용 등 검증 평가를 거쳤다. 이에 따라 타코닉에 현지 파트너들을 추천하고 최종 아킬레스를 선정했다.
 
베트남 산업현장의 애로기술 해결 뿐 아니라, 한국·베트남 양국의 기업간 협력을 위한 가교역할도 함께 추진하고 있는데 이번 계약이 그 첫 성과인 셈이다.
 
VITASK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적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산업기술 고도화, 전문기술인력 양성, 생산기자재 현대화 등 개발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하는 '산업통상협력개발지원사업(ODA)' 프로그램이다.
 
고병근 VITASK센터 한국전자기술연구원(수석)은 "그동안 많은 한국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 현지 기업과 협력을 진행해 왔으나 코로나 발생 이후 이러한 협력활동은 거의 정체돼 있다"며 "VITASK센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양국 기업의 협력을 위한 가교역할을 수행해 코로나19로 막혀 있는 양국기업의 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