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재홍

벤츠 E클 vs BMW 5, 진검승부 개봉박두!!

2020-09-30 20:57

조회수 : 1,95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하반기 주요 신차들이 출시됐고 또 선보일 예정이지만 가장 주목받는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와 BMW ‘5시리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입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가 벤츠, BMW이고 그 중에서도 가장 치열하면서도 많이 팔리는 모델이 바로 E클과 5시리즈죠. 두 모델이 다음달 맞대결을 벌이게 됐습니다. BMW는 내달 5일 5시리즈를 공개하고 미디어 시승행사도 진행합니다. BMW는 올해 5월 영종도에 위치한 드라이빙센터에서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개최한 적이 있습니다.
 
5월 월드 프리미어에서 봤던 BMW 5시리즈. 사진/김재홍 기자
 
당시 저도 드라이브 스루 형식으로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습을 본 적이 있습니다. BMW는 과거 화재 사태 여파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번 대표 모델 출시를 계기로 더욱 도약을 한다는 계획일 것입니다. 
 
벤츠도 다음달 E클래스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e-세그먼트의 전통적 강자이자, 지난해에는 3만9000대가 넘는 판매실적을 거두기도 했죠. 작년에는 기존 E클래스가 한국에서 10만대가 넘게 판매됐다고 보도자료를 보낸적이 있었는데, 국내에서 수입차 특정 모델이 10만대를 넘었던 건 처음으로 알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습. 사진/벤츠코리아
 
월별 발표되는 베스트셀링카 순위에서 E클래스는 거의 1위의 자리를 지킬 정도입니다. 저도 관련 기사를 쓰면서 벤츠 E300과 E300 4MATIC이 1,2위를 장악한 모습을 많이 보기도 했습니다. 
 
이달 초에는 볼보 신형 ‘S90’이 나왔고 3월말에는 제네시스 신형 ‘G80’도 출시됐죠. G80은 4~8월 5개월 간 3만대가 넘게 팔리면서 이 시장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죠. 메이커 간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가 e-세그먼트 시장에서 벌어지니 관심을 안가질 수 없습니다. 
 
 
(이런 이유로 제네시스 G80을 지난주 시승모델로 낙점했죠. 실제로 동영상에서도 E클, 5시리즈 등을 꽤 언급했습니다.)
 
제가 지난주 G80을 시승했는데, 나름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G80의 인기 요인을 알고 싶었고 지금 G80을 시승해야 이후 볼보 S90, BMW 5, 벤츠 E클을 순차적으로 타보면서 비교를 해보려는 계획이 있었기 때문이죠. 
 
제가 차를 구매한다면 G80 2.5에 시그니처 디저인 셀렉션2,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Ⅰ,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Ⅱ,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까지 딱 6000만원 정도 투자하거나 수입차 중에서는 안전의 볼보 S90을 선택하고 싶은 생각이 문득 듭니다.
 
물론 벤츠 E클과 BMW 5시리즈의 실물도 보고 시승도 해보면 생각이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요. 아무튼 정말 기대되는 두 모델이 출시되는데 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최근 출시된 볼보 S90 모습, 사진/볼보코리아
  • 김재홍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