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휘

문 대통령 "태풍 '하이선' 대비 만전…국민 안전 최우선"

태풍 '하이선' 7일 오전부터 전국에 강한 비바람 영향 줄 듯

2020-09-06 17:19

조회수 : 2,63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제10호 태풍 '하이선' 북상과 관련해 "정부와 지자체는 철저한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내고 이와 같은 문 대통령의 지시사항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9호 태풍 '마이삭'으로 시설 피해를 입은 경북 동해안과 울릉도, 강원도 지역을 포함해 태풍 경로로 예상되는 지역에선 주민 대피 등의 예방조치를 시행해 인명피해를 막고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와 지자체는 국민들께서 위험지역에 접근하지 않도록 해안가와 지하차도 등에 대한 사전 통제를 철저히 하고, 필요할 경우 출근 시간 조정 등의 안전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폭우와 함께 강풍이 예상되는 만큼 항만시설을 포함한 산업현장의 안전점검과 선박에 대한 대피 조치도 빈틈없이 시행해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소방관·경찰관 등 현장 인력의 안전에도 세심하고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북상하면서 한반도가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관측된다. 7일 오전 3시께 서귀포 동쪽 약 310㎞ 부근 육상을 지나면서 전국에 강한 비바람을 뿌릴 전망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제10호 태풍 '하이선' 북상과 관련해 철저한 대비를 지시했다. 사진은 문 대통령이 지난 달 21일 코로나19 서울시 방역 강화 현장을 찾아 긴급점검하는 모습. 사진/청와대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이성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