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휘

교황 서신 받은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노력, 중단하지 않을 것"

프란치스코 교황 "대한민국 평화 번영 계속 기도드리고 있다"

2020-09-06 12:37

조회수 : 2,64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번영을 계속 기도하고 있다'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메시지와 관련해 "우리 정부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결코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회답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6일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프란치스코 교황이 최근 문 대통령과 우리 국민들에게 존중의 마음을 표하면서 구두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청와대는 교황의 구두 메시지를 전하는 슈이레브 주한 교황청 대사의 서한을 접수했다"며 관련 내용을 밝혔다.
 
이날 프란치스코 교황은 "문 대통령과 친애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평화와 번영이라는 선물을 내려주실 것을 전능하신 하느님께 계속해서 기도드리고 있다"며 "지난 2018년 10월18일 바티칸 예방을 계기로 나눈 문 대통령과의 대화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이어 "한국 정부가 북한과의 평화와 화해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줄 것을 희망한다. (한반도 평화와 화해를 위해 나 또한) 성모님께 기도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슈이레브 주한 교황청 대사는 "바티칸 방문 후 귀국 길에 프란치스코 교황 성하의 진심 어린 인사 말씀을 대통령께 전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이 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슈이레브 대사를 통해 우리 국민들에게 따뜻한 축복의 메시지를 보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면서 "교황 성하의 기도와 응원이 우리 국민들에게 실로 큰 힘이 된다"는 내용의 답신 서한을 발송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전 세계 가톨릭교회의 수장으로, 평소 한반도 평화 문제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18년 10월 유럽순방 중 로마 교황청을 방문해 교황을 예방한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018년 10월18일 로마 바티칸 교황궁 교황 집무실에서 프란치스코 교황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성휘 기자 noirciel@etomato.com
  • 이성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