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시사 읽어주는 기자)SK텔레콤 2G 서비스 종료, 현재 상황은?(영상)

KT 2G 종료 이후 헌재 판례 체크…LG유플러스 현황도 관심

2020-06-24 17:15

조회수 : 8,17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시사 읽어주는 기자(시읽기)는 정치·사회·경제·문화 등에서 여러분이 관심 갖는 내용을 찾아 소개합니다. 뉴스토마토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시사 읽어주는 기자, <뉴스토마토> ‘시읽기’에 조문식입니다. ‘시읽기’ 첫 번째 순서로, SK텔레콤의 휴대전화 2G 서비스 중단에 대해 살펴봅니다. 오늘은 현재까지 서비스되고 있는 2G 휴대전화를 활용해 진행합니다.
 
2G는 문자와 음성, 저속 인터넷 등을 사용할 수 있는 2세대 이동통신 기술입니다. 2G 서비스는 011, 016, 017처럼 번호 자체와는 별건으로 살펴볼 부분입니다. SK텔레콤의 2G 서비스는 내달 6일 월요일부터 지역에 따라 차례로 종료됩니다.
 
먼저 뉴스토마토 ‘시읽기’는 SK텔레콤이 2G 서비스를 종료하는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또 KT가 지난 2012년 2G 서비스를 종료한 이후 나온 헌법재판소의 판례 등도 살펴봤습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2G 휴대전화로 더 이상 전화와 문자 등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지역별 2G 서비스 종료 일정 등은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2G 서비스를 언제까지 이어갈지도 주목됩니다.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