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심재철 "오거돈 성범죄 관련 진상조사팀 구성"

최고위회의 발언…"오 전 시장 즉각 긴급체포해야"

2020-04-27 10:44

조회수 : 1,91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추행 사건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인사들과 관련된 성범죄 진상조사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심 대행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당은 오 전 시장, 김남국 당선인, 박원순 시장의 비서 등 일련의 민주당 인사의 성범죄를 조사하는 진상조사팀을 만들겠다"며 "곽상도 의원이 책임자를 맡고 구성원은 당선인을 포함 10명 이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심 대행은 "성폭력상담소가 오 전 시장의 말을 따라 보름 넘게 지켜본 것이 석연치 않다"며 "총선 직전 주요인사인 부산시장이 사퇴약속하는 큰 사건이 벌어졌는데 청와대와 민주당은 몰랐다는 것을 믿을 국민은 거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같은 대형사건을 중앙당에 일절 알리지 않았다는데, 어느 누가 믿겠느냐"고 강조했다.
 
그는 "사건이 터지고 나서 마무리에 나선 오 전 시장의 측근은 직전 청와대 행정관 이었고, 공증에 나선 법무법인 '부산'은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곳이고, 현 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카사위이자 오거돈 캠프의 인재영입위원장이었다"며 "이런 특수관계인데 어떤 국민이 청와대가 몰랐다고 믿을 수 있겠나"라고 의구심을 표했다.
 
심 대행은 "선거운동 기간 중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야당이 총선용 정치공작을 준비하는 것 같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게 바로 오거돈 사건을 염두에 둔 것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오거돈의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으로, 현행범 오거돈을 즉각 긴급체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