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통합당 제명' 차명진 "법원 가처분 신청"

2020-04-13 16:49

조회수 : 1,61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세월호 텐트 막말' 등으로 논란을 빚다 당에서 제명된 미래통합당 차명진 후보(경기 부천병)가 13일 재심 청구 의사를 밝혔다.
 
차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법원에 가처분 신청하겠다. 내일 당에도 재심청구를 하겠다"며 "그동안 저의 OOO 발언을 막말이라 단정해서 저의 명예를 훼손한 언론들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차 후보는 그러면서 "세월호 텐트 OOO 사건을 폭로하지 말았어야 합니까? OOO이라는 단어보다 더 고상한 단어가 어디 또 있나요?"라며 "OOO이란 단어는 골프 OOO, 샌드위치 OOO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그들이 현수막을 제 것의 위, 아래에 붙여서 도발을 하길래 현수막 OOO이라 칭했다. 현수막에 관한 것도 성희롱입니까?"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마지막으로 각 지역의 미래통합당 후보들에게 꼭 투표해 주십시오. 대부분 훌륭한 분들"이라며 "그 분들이 꼭 문재인 폭정을 막을 거다"라고 주장했다.
 
통합당 최고위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차 후보를 제명했다. 당 윤리위원회는 지난 10일 세월호 관련 부적절 발언으로 당에 유해한 행위를 한 책임을 물어 차 후보에게 제명보다 한 단계 낮은 '탈당 권유' 조치를 내렸지만 이후에도 차 후보의 망언이 계속되자 최고위가 직권으로 제명을 결정했다. 차 후보는 당적 이탈로 4·15 총선 완주가 불가능해졌다.
 
차명진 후보. 사진/뉴시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