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문식

경기도, 신종 코로나 경제 피해 대응 TF 가동

실효성 있는 장·단기 대응책 마련…필요시 정부 등에 협조 요청

2020-02-03 16:54

조회수 : 1,79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문식 기자] 경기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경제적 피해 최소화를 목표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 활동에 돌입했다. 3일 도에 따르면 TF는 매주 정례회의를 하고, 사안이 발생할 경우 수시회의를 연다. 도는 실효성 있는 장·단기 대응책을 마련해 추진하는 한편, 필요할 경우에는 정부나 관련 기관에 정책적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도는 이날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도내 시·군 및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신종 코로나 바이스 감염증 대응 경제 TF’ 영상회의를 열었다. 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진정될 때까지 도내 시·군 및 공공기관과의 공조체제를 유지함으로써 도내 기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TF는 경제실장이 단장을, 경제기획관이 부단장을 맡은 가운데 △일자리 △소상공인 △기업지원 △수출지원 등 4개 분과로 구성됐다. 일자리 분과는 대응책 총괄과 동향 파악, 일자리대책을 맡는다. 소상공인 분과는 소상공인 피해 대응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중심적으로 살핀다. 기업지원 분과는 중소기업 피해 대응과 자금 지원 등을 담당한다. 수출지원 분과는 도내 기업의 수출입 활동과 외국인투자기업들의 투자 활동 등을 지원한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3일 도청에서 열린 2020년 2월 공감·소통의 날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김규식 도 경제기획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제적이고, 신속하며, 정확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라며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상대적으로 취약한 분야에 대해서는 선제적으로 조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도는 마스크 매점매석과 같은 시장질서 교란 행위 등에 엄정히 대처하기로 했다. 또 지역경제와 관련된 예산을 상반기 중 신속히 집행해 신종 코로나로 인한 경제 피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도는 도내 시·군 지역경제 담당 국장을 책임자로 지정, 각 지역별 경제분야 긴급 동향도 매일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3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장관 주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상황 점검회의(영상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조문식 기자 journalmal@etomato.com
 
  • 조문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