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지은

jieunee@etomato.com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MWC 2019)KT, 중동 통신사 STC와 미래 신사업 논의

2019-02-27 09:19

조회수 : 3,12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바르셀로나=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KT가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열린 MWC 2019에서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통신사인 STC(Saudi Telecom Company)와 미래 신사업 분야 사업 공동 개발·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행사장 내 STC 부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황창규 KT 회장과 나세르 알 나세르 STC 최고경영자(CEO)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황창규 KT 회장(왼쪽)과 나세르 알 나세르 STC Group CEO가 MWC 2019에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KT
 
KT는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통신사인 STC와 협약에 따라 △유무선 통신 인프라 고도화 △스마트 시티 △스마트 미디어 △차세대 기술 △연구개발(R&D) 분야에서 협력해 중동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공동 진출할 예정이다.
 
양사는 KT가 보유한 초고속 인터넷 솔루션 기가 와이어와 스마트 영상보안 솔루션 기가 아이즈, 5세대(5G) 통신,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야의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역량에 STC의 중동지역 내 사업 영향력과 전문성을 결합해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력 가능한 사업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KT 기가 와이어는 미국 보스턴, 아프리카 보츠와나 등에 수출돼 빠른 속도를 인정받고 있다. 작년 10월 이집트 카이로에서 기가 와이어 시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기존 전화선을 활용해 기가급 인터넷 속도를 구현할 수 있는 이 서비스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황 회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신기업 KT와 사우디아라비아를 대표하는 통신기업 STC가 만나 양사가 가진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고객 편익을 증대시킬 뿐 아니라 대한민국의 4차산업혁명 및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바르셀로나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이지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기사를 작성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