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우찬

초음파 가전의 일상 침투

2019-02-08 14:11

조회수 : 2,86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의료·반도체·항공 등 초정밀 과학 기술 산업에 사용되던 초음파의 응용 분야가 다양해지고 있죠. 생활 가전 영역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유통 업계에서는 초음파 기술을 접목한 생활 가전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실생활에서 안전성과 유용함을 강조해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초음파로 식재료 지키는 세척기
'이지더블유(easy-W)'는 초강력 초음파를 사용합니다. 화학세제 없이 물로만 식재료를 세척하는 초음파 세척기죠. 초당 14만번의 초음파가 눈에 보이지 않는 식재료 구석구석, 320여종의 잔류농약, 미세먼지, 각종 유해 세균을 세척해준다고 하네요.
사진=이지더블유
 
초음파 구강세정기로 매일 상쾌하게
'파나소닉 제트워셔(EW1611)'는 1분당 1900회 분사되는 초음파 제트수류 기술로 세정효과를 높인 구강세정기입니다. 수류가 흐르는 중간 지점에 압력을 높여주는 초음파 제트수류 노즐을 탑재했는데요. 수많은 미세기포를 생성합니다. 미세기포를 품은 수류는 치아·잇몸과 부딪치고, 미세기포가 터지면서 효과적으로 치간의 이물질 제거, 치주 포켓을 청소하는 원리죠. 
 
초음파&가열식 가습기 
'아낙 복합식 가습기'는 초음파 가습과 가열식 가습을 결합한 제품입니다. 초음파 진동판으로 물 입자를 쪼개, 많은 수증기를 발생시키는 초음파 가습의 장점을 극대화한 게 특징입니다. 360도 회전되는 2개 분무구로 풍부한 가습이 가능하며, 분무량은 1~3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총 4.5L의 대용량 물탱크는 최대 11시간 이상 물 보충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우찬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