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용준

https://www.facebook.com/yjuns

같이사는 사회를 위해 한 발 더 뛰겠습니다.
(주말 날씨) 주말도 강추위, 화재 조심

2018-01-26 18:39

조회수 : 5,57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용준 기자] 이번 주말에도 강추위가 계속되는 가운데 건조한 날씨로 인한 화재를 조심해야 한다.
 
26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27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구름많겠고, 제주도는 구름이 많다.
 
모레(28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많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전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전국의 낮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는 등 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내일도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5℃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고,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는 등 당분간 매우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이번 일요일 기온이 일시적으로 조금 오르겠으나, 추위는 계속되겠고, 다음 주 초에도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 이하로 떨어지면서 추위는 계속 이어지겠다.
 
오늘 밤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
 
일부 서쪽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추위가 이어지면서 화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내일의 기상도. 자료/기상청


 
박용준 기자 yjunsay@etomato.com
  • 박용준

같이사는 사회를 위해 한 발 더 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