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신상윤

(뉴스카페)아시아 철강 전문 영문 저널 '아시안 스틸워치' 3호 발간

2017-07-06 09:49

조회수 : 2,26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포스코경영연구원] 아시아 철강 전문저널 ‘아시안스틸워치’ 3호 펴내 



 - 미래 메가트렌드와 철강산업세계철강협회 회장 인터뷰 담아



포스코경영연구원(원장 곽창호)이 6월 30일 아시아 전문 영문 철강저널 ‘아시안스틸워치(Asian Steel Watch)’ 3호를 발간했다. 2016년 1월 창간한 아시안스틸워치는 아시아 철강시장에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외 유일의 영문 철강전문지다.



3호의 커버스토리는 ‘미래 메가트렌드와 철강산업’이다. 도시화, 모터라이제이션, 글로벌화, 공업화 등의 기존 트렌드에 친환경 기조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미래 메가트렌드가 주요 철강수요산업인 자동차, 조선, 건설, 에너지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있게 분석했으며, 향후 20년 철강산업의 변화를 전망하고 있다.



또한 세계철강협회 회장이자 뉴코어 회장인 존 페리올라(John J. Ferriola)의 인터뷰를 통해 미국 철강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비롯해 세계 철강업계가 직면한 문제와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토론토 대학 멍크국제학연구소(Munk School of Global Affairs)의 피터 워리언(Peter Warrian) 교수는 특별기고를 통해 자동차 강판과 신소재 경쟁을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안스틸워치 3호는 중국-인도간 경제협력 확대가 인도 철강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일대일로’에서 수출 및 해외투자 등 새로운 출구를 찾고 있는 중국 철강산업을 다루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아시안스틸워치 3호는 아시아 철강 동향에 대한 포스코패밀리의 이해를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안스틸워치 3호의 전문은 포스코경영연구원 홈페이지(클릭)에서 볼 수 있다.
 
 
 
  • 신상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