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영택

포스코, 2017 임원 인사…오인환 사장 승진

철강사업 책임지는 철강부문장(COO) 체제 신설

2017-02-02 18:07

조회수 : 4,131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포스코(005490)그룹이 ‘2017년 정기 임원인사’를 2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지난 25일 포스코 이사회가 권오준 회장의 연임을 추천한 이후 조기에 조직을 안정화시키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번 조직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철강사업 중심의 포스코 운영을 책임지는 COO(철강부문장) 체제를 도입한다는 점이다. 
 
이로써 철강부문 운영은 COO가 책임지게 된다. 권 회장은 ▲미래 성장동력 확보 ▲비철강 부문 개혁 등 그룹경영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임원인사에서 오인환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철강사업본부장을 겸하게 됐다. 또 기술투자본부장에는 해외 및 신사업 등에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유성 전무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현 기술투자본부장 장인화 부사장은 김진일 사장 퇴임으로 공석이 된 철강생산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포스코그룹은 주요 계열사 사장단 대부분을 유입시켜 진행 중인 구조조정에 속도를 내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강판 대표에는 권 회장 1기 체제의 경영전략 수립 및 실행을 주도한 전중선 포스코 경영전략실장 전무를 내정했다. 
 
또 포스코그룹의 인재육성을 총괄하는 포스코인재창조원 대표에는 황은연 포스코 경영지원본부장사장을 내정했고, 포스코터미널 대표에는 이영기 포스코 일본대표법인장을 내정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올해가 권 회장의 2기 체제가 출범하는 첫 해로 세대교체를 통해 향후 3년간의 과제로 제시된 후계자 육성 및 경영자 훈련에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다만 “지속적인 구조조정 및 경영쇄신 기조에 따라 그룹 전체 임원수는 전년대비 12% 줄였다”고 덧붙였다. 
 
이번 포스코 임원인사에서 오인환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철강사업본부장을 겸하게 됐다. 사진/포스코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 김영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