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재영

leealive@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김승연 한화 회장 아들 또 폭행 물의…'부전자전' 비난 봇물

2017-01-06 13:46

조회수 : 8,78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술집 종업원 2명을 폭행하고 순찰차 일부를 파손한 혐의로 체포된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셋째 아들 김동선(한화건설 팀장)씨가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강남경찰서를 나와 수서경찰서로 이감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이재영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이 또 다시 폭행 혐의로 물의를 빚었다. 
 
김 회장의 3남 동선씨는 5일 강남구 청담동 한 주점에서 술에 취해 종업원을 폭행하고 경찰에 연행되는 동안 순찰차를 파손해 경찰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과거에도 술을 마시고 비슷한 행동을 한 전력이 있는 재범인 점을 고려해 경찰은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김씨는 2010년에도 용산구의 한 호텔 주점에서 여성 종업원을 추행하고 이를 제지하던 다른 종업원들과 다투다 마이크를 집어던져 유리창을 파손한 혐의로 입건된 바 있다.
 
김씨는 한화건설에서 신성장전략팀장으로 근무하며 경영수업을 받고 있다. 한화 갤러리아승마단 소속 승마선수로 2014년 최순실씨 딸 정유라씨와 함께 인천아시안게임에 출전해 단체전 금메달도 획득했다. 체포된 김씨는 “지인과 술자리에서 술을 너무 많이 먹고 실수를 해서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회장 차남이 일으킨 문란도 다시 거론되고 있다. 2007년 3월에는 김 회장의 차남 동원씨가 북창동 주점에서 종업원과 시비 끝에 폭행을 당하자, 김 회장이 자신의 경호원 등을 동원한 채 보복폭행에 나서 잘못된 부정의 대표적 사례로 기록되기도 했다. 동원씨는 2011년에도 교통사고 후 아무런 구호조치 없이 도주했다가 벌금 700만원의 약식 명령을 받았다. 2010년 11월부터 2012년 7월까지는 주한미군 사병이 군사우편으로 밀반입한 대마초를 피워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동원씨는 현재 한화생명 전사혁신실 부실장(상무)으로 재직 중이다.
 
여론도 싸늘해졌다. 김 회장은 미르·K스포츠 재단 기금 출연과 관련해 지난달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장에 서야만 했다. 아직 자성해야 할 집행유예 기간에 아들들마저 재차 물의를 빚으면서 "부전자전"이라는 비판도 뒤따른다. 누리꾼들은 한화 총수 일가의 거듭된 반사회적 행태에 원색적 비난을 포함한 강한 어조로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이재영 기자 leealive@etomato.com
  • 이재영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