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광표

아워홈, 가족친화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

2016-12-21 16:05

조회수 : 1,5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아워홈은 20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6 가족친화인증 및 일·가정 양립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인증서를 수여받고 가족친화우수기업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가족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직장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 출산과 양육 지원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여성가족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아워홈은 우수한 여성 인재들이 출산, 육아 등의 문제로 경력이 단절되는 경우 없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사용을 정책적으로 적극 독려·지원하고 있다. 이에 육아휴직 신청자는 최근 3년간 연평균 32%씩 증가하고 있으며 육아휴직 이용률도 지난해 기준 7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혼 여성 직원이 임신할 경우, 출산 시까지의 의료비를 50% 가량 지원해 건강한 출산과 육아를 돕는다.
 
'가족과의 행복한 시간'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들도 다양하다. 스마트폰으로도 이메일, 결재 등의 업무를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을 도입해 직원들이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운용하는 한편 불필요한 야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가족과 쾌적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전국 50여 곳에 각종 휴양시설도 확보해놨다. 
 
아워홈 관계자는 "일과 삶의 균형은 아워홈이 202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중장기 비전 중 하나로 설정돼 있다"며 "가족친화적 제도의 마련뿐만 아니라 해당 제도를 현실적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회사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아워홈)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이광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