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문경

넷마블, 장애학생 사회공헌활동으로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특수교육 정보화 발전 유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

2016-12-19 15:50

조회수 : 2,46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문경기자] 넷마블게임즈가 특수교육 정보화 유공기관으로 선정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장관 이준식) 표창을 19일 수상했다. 특수교육 정보화 발전 유공은 특수학교와 특수교육기관 정보화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넷마블은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하고 ‘장애학생 게임문화체험관’ 시설 기증을 통한 장애학생 여가문화 조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 장애인 사회공헌과 관련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은 기업으로는 넷마블이 유일하다.
 
지난 9월 열린 '2016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마구마구' 지체장애부문 우승팀이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소통에 나서고 있는 넷마블은 지난 2009년부터 8년째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장애아동들의 ‘온라인 올림픽으로’ 불리며 매년 1500여명이 참가하는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들의 대표적인 문화활동프로그램이자 사회와 소통하는 창구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2008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장애학생들이 모바일, 키넥트, VR 등을 활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체험관’도 기증해왔다. 현재까지 총 30곳의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소했으며 노후화된 기존 체험관을 보수하는 작업도 병행해 장애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마블은 “10년가까이 넷마블이 함께해온 장애학생 대상사회공헌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의 특성을 살려 신체적 사회적 제약 없이 모두가 꿈을 이룰 수 있는 열린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인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정문경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