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배성은

넷마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게임소통교육’ 실시

하안남초 학생 및 학부모 22명 참여

2016-12-16 10:35

조회수 : 3,11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넷마블게임즈는 광명시 하안동 소재 하안남초등학교에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게임소통교육’은 청소년의 미래 비전 설계와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넷마블이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와 함께 올해 새롭게 시작한 ‘넷마블게임아카데미’의 일환이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청소년 대상 ‘게임예술교육’과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게임소통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게임소통교육’은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건전한 여가로서 게임의 가치를 이해하고 선용방법을 배우는 가족 공감 프로그램이다.
 
올해 9번째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하안남초 학생 및 학부모 22명이 참가해 놀이문화로서의 게임의 특성과 장르를 알아보고 자녀가 사용하는 게임 용어를 서로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최희아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교수와 연구진이 함께 마련한 실제적인 자녀지도 및 대화법을 위한 과정이 큰 호응을 얻었다.
 
넷마블은 “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쉽게 즐길 수 있는 개방성 높은 문화콘텐츠로서 세대를 통합할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게임의 순기능을 기반으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게임소통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게임소통교육에 신청을 원하는 초등학교 및 관련 기관은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넷마블게임즈 관계자가 광명시 하안동 소재 하안남초등학교에서 하안남초 학생 및 학부모 22명을 대상으로 ‘가족 내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배성은 기자 sebae@etomato.com
  • 배성은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