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눈밑 다크써클, 어떻게 없앨까?

2016-12-02 09:00

조회수 : 14,99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눈의 크기나 형태 뿐만 아니라 눈 주변의 색과 피부 상태도 첫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특히, 눈 밑을 어둡게 만드는 다크써클은 얼굴 전체를 어두워 보이게 만들며 피곤하거나 아파 보이는 인상을 전한다. 그로 인해 많은 이들이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에 성공하고자 피부과를 찾고 있다.
 
다크써클은 크게 기능적인 문제와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 기능적인 원인으로는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눈 밑에 푸르스름한 혈액이 뭉치면서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것이며, 구조적인 원인으로는 눈밑 안쪽을 이루는 구조의 영향을 받아 다크서클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눈밑의 불룩함이나 꺼짐, 색소침착, 혈관 비침 등의 양상으로 나타난다.
 
이렇게 발생한 다크써클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수술적인 방법과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나뉜다. 수술적인 방법으로는 눈밑지방제거와 눈밑재방재배치, 하안검수술 등이 있으며 비수술적인 방법으로는 필러, 레이저, 주사 시술 등이 있다.
 
하지만 수술적인 방법의 경우 눈밑 안쪽 결막을 절개해야 하기 때문에 부작용이나 흉터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으며, 회복기간이 더디다는 것이 단점이다. 반면, 비수술적인 방법의 경우 따로 절개술을 진행할 필요 없이 간단한 시술만으로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회복이 빨라 20~30대 직장인들이나 최근에 수능이 끝난 새내기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시술로 꼽힌다.
 
특히 눈밑에 혈관이 과다하게 뭉쳐 나타나는 다크서클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다크서클 주사가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시술은 수술을 하지 않고도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빠른 시간 내에 다크써클 개선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정진상 광주 피부과 압구정제이엘의원 대표원장은기존의 수술적인 방법은 돌출되거나 함몰된 눈 밑 지방 문제를 해결 가능하지만 눈 밑에 생긴 색소 침착을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하지만 다크서클 주사는 간편한 주사 시술을 통해 부담 없는 비용으로 보다 안전하게 다크써클이 생기는 원인을 개선하며, 눈밑 잔주름 제거에도 효과적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정 원장은다크서클 주사는 환자의 상태나 시술 위치에 따라 주사 용액의 사용량과 디자인이 달라지므로 시술 전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실력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