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원나래

한강·서울숲 조망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아이티시티' 분양

2016-11-30 11:04

조회수 : 4,76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원나래기자] UB홀딩스가 시행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서울숲 아이티시티'가 다음달 분양된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 1가 72-8번지 일대에 위치하는 '서울숲 아이티시티'는 지하 5층~지상 16층, 대지면적 2978㎡에 연면적 2만6130㎡ 규모로 구성된다.
 
'서울숲 아이티시티' 투시도. 사진/신세계건설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성수동은 역세권 주변 개발계획으로 그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주상복합 상업시설과 성동체육센터 등 분당선 서울숲역세권 상업복합시설 개발이 예정돼 있고, 서울숲과 뚝섬한강공원을 이어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성수전략 정비구역 개발'도 앞두고 있다.
 
특히 서울숲 일대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폐지로 사업성이 높아지면서 뚝섬 상업용지를 중심으로 초고층 고가 아파트 개발 재개가 본격화되고 있다. 첨단산업단지와 고급주거단지가 어우러진 직주근접형 준공업지역 재정비사업 예정지로 향후 지식산업센터 입지 여건 1순위라고 할 수 있다.
 
일부 호실에서는 한강과 서울숲을 조망 할 수 있어 쾌적환 환경을 제공한다. 또 태양광을 이용하는 신재생에너지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공용시설부(일부)에는 LED 조명기구를 설치해 절전 및 관리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지하층에서도 자연채광 및 환기에 유리한 선큰 설계를 적용했으며, 여유로운 휴식과 탁트인 조망을 즐길 수 있는 하늘정원도 조성한다. 대지면적 약 20%에 달하는 공개공지 조성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상 1층은 개방감을 고려해 높은 층고로 만들어지며, 입주사들의 편의를 위해 화물운송 하역장도 설계에 반영했다.
 
분당선 서울숲역과 2호선 뚝섬역이 도보거리에 있어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강변북로와 바로 연결이 가능한 성수1로변에 위치하며, 성수대교와 영동대교도 가까워 다리만 건너면 바로 강남에 닿을 수 있다.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에 접근이 용이해 교통여건이 매우 좋다.
 
강남의 임대 오피스 대비 우수한 시설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사옥을 마련할 수 있다. 중도금 무이자 융자와 취득세 50% 감면(2016년 현재), 재산세 5년간 37.5% 감면(2016년 현재) 등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세제혜택도 제공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1가 14-72(2호선 뚝섬역 5번출구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원나래 기자 wiing1@etomato.com
  • 원나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