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민호

하안검 수술, 눈밑 노화 현상 막는데 특효

2016-11-30 10:00

조회수 : 5,90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나이에 관계 없이 동안이 미의 기준으로 떠오르면서 젊어 보이는 얼굴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각종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식습관 관리와 마사지를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렇지만, 이미 노화가 진행된 부위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데에 있어 이런 방법들은 한계가 따른다. 
 
특히, 눈은 노화 현상이 가장 빠르게 그리고 눈에 띄게 나타나는 부위다. 나이가 들면서 눈꺼풀이 처져 동공을 가리면서 시력 감퇴가 찾아오거나 눈밑의 지방주머니가 불룩하게 튀어나오고 눈물고랑이 만들어지는 게 대표적이다. 또한, 이로 인해 다크써클이 짙어지고 눈밑에 주름이 생기는 등 여러 가지 노화 현상이 복합적으로 찾아온다. 
 
이에 최근에는 눈밑의 노화 현상을 복합적으로 교정할 수 있는 하안검 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느는 추세다. 수술을 통해 눈밑의 지방을 해결하고 늘어진 근육과 피부를 교정해 매끈하고 팽팽한 눈매를 만들고자 하는 것이다.,
 
하안검 수술은 튀어나온 눈밑 지방을 절제하고 늘어진 눈밑 지방을 감싸고 있는 막을 정리해 골막에 고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지치고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하안검이 단순히 눈밑지방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면 최근에는 단순히 눈밑 지방을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눈밑 전체 모양을 구조적으로 튼튼하게 만드는 복합적인 방법으로 진행된다. 
 
피부 속 근육을 들어올려 처진 눈아래 꺼풀과 중안면 노화를 개선한 다음, 격막 강화를 거쳐 지방돌출의 재발률을 낮춘다. 이후 지방재배치를 통해 눈밑 꺼짐을 해결하고 외안각 고정술을 거쳐 눈이 뒤집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이를 통해 탄력 있는 눈 주위 근육을 복원하고 보다 젊어 보이는 인상을 기대할 수 있다.
 
정종연 목동 성형외과 스텔라성형외과 원장은 “하안검 수술은 미용적 측면도 중요하지만 눈 건강과 기능에 중점을 두고 이뤄져야 한다”며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만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박민호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