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KT·LG·SK 등 통신사들의 초고속 인터넷가입 시 주의사항은?

2016-11-18 00:00

조회수 : 6,03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최근 초고속 기가인터넷이나 인터넷 IPTV 등의 상품에 가입할 때 가입 사은품이나 현금지원을 바라고 상품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무작정 고가의 사은품이나 고액의 현금지원을 중심으로 상품을 찾다 보면 실제로는 현금 대신 상품권을 주거나 요금할인 혜택까지 현금사은품에 포함해 표시하는 꼼수에 속기 쉽다. 또 가입만 시켜놓고 사은품을 주지 않은 채로 잠적하는 업체도 있다.
 
이와 같은 피해를 막기 위해서 소비자들은 상품 가입 전에 꼼꼼하게 가입 요건 등을 따져봐야 한다.
 
우선 자신에게 맞는 인터넷가입 상품을 찾은 뒤에 요금과 사은품 및 사은금 등의 혜택을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 업체를 알아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반면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가입 사이트에서 상품을 찾게 되면 문의 때마다 혜택이나 가입조건이 달라지기도 하고, KT·SK·LG 등 통신사별 결합상품과 결합할인을 비교해 봤을 때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또 허위과장광고 등으로 가입 전 광고와 달리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거나 갖가지 조건을 내세우며 현금을 차등지급하는 문제도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을 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업체가 신뢰할 수 있는 업체인지, SK브로드밴드·올레KT·LG유플러스 등의 인터넷상품 공식가입센터인지 등의 여부가 매우 중요하다.
 
통신3사 공식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조건이 다른 인터넷 가입신청의 정보를 접하고 우후죽순으로 생겨났다 사라지는 업체들 때문에 혼란스러움을 호소하며 불만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뢰도 높은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를 잘만 활용하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집 전화, 스마트폰, IPTV 등의 사용으로 지금보다 요금이 더 절약되거나 기존 인터넷 해지에 따른 위약금보다 더 많은 현금과 사은품 등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