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KT·SK·LG 등 통신사별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각광

2016-11-11 00:00

조회수 : 5,25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 인천에 사는 직장인 A씨는 최근 신혼집을 마련한 뒤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인터넷 결합상품 비교'등을 검색하며 인터넷 상품을 알아보면서 고민에 빠졌었다. 수많은 초고속 인터넷 가입 상품 가운데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유리할지, 상품마다 어떤 혜택이 제공되는지,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꼼꼼히 따지다 보니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민 끝에 A씨는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본인에게 꼭 맞는 인터넷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
 
최근 통신사별 인터넷 설치 상품이 다양해지면서 관련 정보를 종합해 보여주는 비교 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통신사들은 유무선통신과 IPTV(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해 제공되는 TV 서비스) 등을 묶어 결합상품을 선보이는 등 인터넷 설치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 중에서 어떤 상품을 골라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어떤 대리점에서 가입해야 허위과장광고 등으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는지 등 선택하는 것 또한 어려워지고 있다.
 
이 때 업계 관계자들은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에는 초고속 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다"며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SK브로드 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기존 고객의 생생한 이용 후기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점도 비교사이트만의 특징이다.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훑어보면 통신사들의 현실적인 각종 AS, 서비스 등을 접할 수 있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의 한 관계자는 "신뢰도 높은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를 잘만 활용하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집 전화나 스마트폰, IPTV 등의 사용 요금을 더 절약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은 인터넷 가입 사은품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지만 결합할인이나 요금제 비교를 소홀히 하면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도 있으며 인터넷, IPTV, 집 전화, 휴대전화 결합상품 또는 가족할인을 신청하면 저렴한 통신요금에 더욱 큰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