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경록

강한 인상을 주는 돌출된 광대뼈, 해결책은?

2016-11-08 09:00

조회수 : 6,66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고경록기자] 광대뼈가 과하게 돌출된 경우에는 인상이 강해 보이거나 울퉁불퉁한 얼굴형으로 보일 수 있는데, 최근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이 대세가 되면서 광대가 발달해 있는 여성들의 스트레스는 높아져만 가고 있다.
 
광대뼈 돌출은 근육이 아닌 뼈가 지나치게 발달돼 생긴 현상이기 때문에 페이스 요가 혹은 마사지로 뼈를 축소시키기도 쉽지 않다.
 
이 때,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줌으로써 돌출된 광대뼈를 조금은 가릴 수 있다. 웨이브를 준 헤어스타일은 얼굴을 가리게 돼 광대뼈가 두드러져 보이지 않고, 뱅 앞머리의 경우엔 사선으로 앞머리를 연출하면 광대뼈가 두드러지지 않게 된다.
 
또한, 메이크업으로도 돌출된 광대뼈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많은 여성들이 메이크업 시 사용하는 쉐딩을 본인 피부보다 한 단계 어두운 색을 사용해 돌출된 옆 광대를 브러시로 공 굴리듯이 둥글게 해주고 옆 광대에서 앞 광대 사선 라인으로 쉐딩을 해주면 훨씬 갸름해 보일 수 있다.
 
헤어스타일 변화나 메이크업으로 돌출된 광대뼈를 가리는데도 한계를 느낀다면 광대뼈 축소술을 택하는 방법도 있다.
 
광대성형 종류에는 광대뼈 축소술과 아이퀵 광대 축소술, 앞 광대 보형물 수술 등이 있다.
 
아이퀵 광대 축소술은 내시경을 활용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수술보다 멍과 붓기가 적으며 빠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최소 절개와 미세박리로 흉터도 작고 볼 처짐도 방지할 수 있다.
 
반면 앞 광대 보형물 수술은 눈 밑 앞 광대 부분에 볼륨이 없어 얼굴이 더 커 보이거나 옆 광대가 돌출된 경우에 시행하는 수술법으로,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한 번의 수술로도 반영구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박원진 성형외과 전문의는 "광대뼈 축소술은 뼈를 깎아내는 수술이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며 "특히 보형물 수술은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별 피부 두께와 얼굴 골격 등을 정밀히 분석해 개인 맞춤 보형물을 제작한 후 수술을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광대뼈 축소술도 안면 수술의 일종이기 때문에 수술 후 일주일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해야 하며 딱딱하고 질긴 음식은 4주 정도 피하는 것이 좋고, 수면 시에는 푹신한 베개를 2~3개 정도 받쳐서 자는 것이 부기나 통증을 가라앉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라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고경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