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광표

CJ제일제당, '비비고 직화구이김' 출시

시판김 시장 최초로 불에 직접 굽는 방식

2016-10-06 09:31

조회수 : 2,009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광표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조미김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신제품 '비비고 직화구이김'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시판 김시장에서 최초로 불에 직접 굽는 '직화'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비비고 직화구이김'은 섭씨 700도 이상의 직화구이 설비에서 김을 직접 불에 굽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고소한 불맛과 김 특유의 바삭함을 살려 기존의 전기구이 방식으로 만드는 조미김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어릴적 어머니가 불에 직접 구워 주던 김 본연의 맛을 살리겠다는 의도다.
 
'비비고 직화구이김'은 '김은 원래 불에 구워먹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앞세워 기존 제품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조미김의 맛에 대한 기호도를 알아보기 위해 출시 전에 진행한 자체조사에서도 소비자가 김의 맛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바삭한 식감'이라는 결과가 나와, 바삭함을 살린 '비비고 직화구이김'이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규 CJ제일제당 편의식담당 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비비고 직화구이김'은 집에서 직접 구워먹던 김 본래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맛과 식감 측면에서도 기존의 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직화구이김'만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CJ제일제당)
 
이광표 기자 pyoyo81@etomato.com
  • 이광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