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용훈

청년수당 제안한 '청년들'···새로운 정책 제안 위해 박 시장 만난다

기조연설 통해 청년수당과 관련한 공유된 문제인식 전할 듯

2016-08-18 11:08

조회수 : 3,20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사업(이하 청년수당)을 제안했던 청년들이 9대 청년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난다. 
 
특히, 지난 4일 보건복지부가 시에 청년수당 직권취소 처분을 통보한 상황에서 청년의회에 참석한 청년의원들이 청년수당과 관련해 어떤 목소리를 낼지 주목된다.
 
'서울청년의회'는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와'서울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자리로 청년들이 시정에 참여해 다양한 청년정책 등을 제안하고 있다. 
 
권지웅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장은 <뉴스토마토>와의 통화에서 "아마 예정된 기조연설을 통해 현재 청년수당과 관련해 인식하는 문제점을 개략적으로라도 박 시장에게 전달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오는 21일 열리는 '2016 서울청년의회'는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강동구3, 더불어민주당)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신지예 청년대표 (청년수당 분과)와 서윤기 서울시의회 청년발전특별위원회 위원장(관악구2, 더불어민주당) 기조연설, 박 시장의 시정보고, 청년의원 시정 질의 및 정책제안 등 순으로 진행된다. 
 
앞서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회원 400여 명 중 3인 이상의 추천을 받은 청년의원 139명은 청년 일자리, 노동, 주거, 부채, 자전거, 미세먼지, 문화, 보건, 청년수당, 장애인, 시민교육 등 11개 분과별 모임을 통해 시 청년정책을 점검했다. 
 
청년의원들은 분과별 활동에서 발굴한 청년정책 의제를 실·본부·국장들에게 질의 후 박 시장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년의원들은 협동조합형 공공주택에서 발생하는 공실 관리 방안, 청년 1인가구 정책 등을 제안할 계획이다. 
 
박 시장은 "정책의 공백과 필요는 바로 당사자들에게 나온다"며 "지금 진행되는 정책의 빈틈을 꼼꼼히 짚어주고, 새로운 정책을 많이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7월19일 오후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2015 서울청년의회에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과 청년의원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용훈기자 joyonghun@etomato.com
 
  • 조용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