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이성수

식품업계, '모디슈머 레시피' 열풍

볶음김치말이국수 등 인기

2016-07-15 15:40

조회수 : 3,59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최근 식품업계에서 시중 제품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기는 '모디슈머'가 주목받고 있다. 모디슈머란 Modify(수정하다)와 Consumer(소비자)의 합성어로,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의 레시피를 자신들의 기호에 맞게 재창조해내는 소비자를 말한다.
 
17일 아워홈에 따르면 '손수 김치말이국수' 냉장면에 볶음 김치와 삶은 계란을 곁들여 시원하게 즐기는 일명 '볶음김치말이국수' 레시피가 소비자들 사이에 급속히 확산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쿡방, 셰프 열풍 등 미식 문화가 확산되면서 같은 제품도 보다 맛있고 새롭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크게 늘면서 모디슈머 레시피가 유행하고 있다"며 "식품업계 또한 관련 이벤트나 컬래버레이션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등 발맞춰 나가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삼양식품(003230)의 '불닭볶음면' 용기면을 활용한 '불닭 치즈볶음밥' 레시피는 '편의점 레시피의 조상'이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많은 소비자들에게 회자된 유명 모디슈머 레시피다. 불닭볶음면에 삼각김밥을 넣고 잘 비벼준 후, 그 위에 스트링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워주면 완성된다.
 
'사리곰탕 만둣국'으로 불리는 모디슈머 레시피는 농심(004370) 사리곰탕 용기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미리 익혀둔 즉석 만두를 넣기만 하면 완성된다. 특히 이 레시피는 지난해 방영된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에 노출되며, '윤두준 만둣국'으로 입소문이 나기도 했다.
 
오리온(001800)의 '오감자' 스낵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오지치즈후라이' 레시피도 인기다. 스낵을 그릇에 담고 스트링 치즈와 체다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 전자레인지에 30초~1분 가량 돌리면 완성된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이성수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