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수빈

choi32015@etomato.com@etomato.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민주노총 31일 대규모 집회…여당 "시민 자유·일상 유린" 작심 비판

임이자 "노란봉투법 통과 시 산업현장, 정치파업·불법 만연한 아수라장"

2023-05-30 11:09

조회수 : 5,955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토마토 최수빈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0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의 도심 집회 예고와 관련해 “시민의 자유와 일상을 유린하는 작태는 종식돼야 한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법을 지키는 자에게 최대한 자유가 허용되지만 어기는 자에게는 합당한 제재가 가해진다는 것을 똑똑히 보여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경찰 등에 따르면 민주노총은 31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세종대로 일대에서 조합원 2만여 명이 참여하는 ‘경고파업 결의대회’를 개최합니다. 민주노총 건설노조 역시 같은 날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서 집회를 열고 이후 종로구 세종대로 일대까지 행진할 계획입니다. 
 
이에 윤 원내대표는 “시민들이 엄청난 교통체증과 소음에 시달릴 것으로 생각한다. 야간집회 시도가 예상돼 도심이 또다시 술판이 되지 않을까 걱정된다”라며 “시민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이제 민주노총에 빼앗긴 들을 되찾아와야 한다”고 꼬집었습니다. 
 
이어 “민주노총도 시민의 자유를 침해하고 혐오만 부르는 과거의 투쟁방식과 결별해야 한다. 또 다시 지난번과 같은 불법집회를 강행한다면 국민이 더 이상 용서하지 않는다”라며 “지난 (문재인) 정부가 민주노총 옹호를 위해 불법 시위 통계를 없앤 것은 대단히 잘못된 일이다. 하루속히 바로잡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당 간사인 임이자 의원 역시 “정신 차리시오. 국민들이 당신들을 호응해 주겠소”라며 민주노총의 총파업을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이어 29일 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에 직회부된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노란봉투법)을 불법파업조장법으로 칭하며 “이 법이 국회를 통과한다면 우리나라 산업 현장은 1년 내내 정치파업과 불법 행위가 만연한 아수라장이 될 것이다. 국민의힘 환노위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불법파업조장법의 국회 통과를 저지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한편 윤 원내대표는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본회의 전 간호법 관련 논의를 나누기 위해 양당 대표가 만날 가능성이 있느냐’라는 질문에 “오늘 간호법 관련해서 논의하기에는 시간상으로 촉박한 면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최수빈 기자 choi32015@etomato.com
  • 최수빈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