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고은하

eunha@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삼일절 의미 되새기는 유통가

2023-02-28 16:05

조회수 : 2,220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윤동주 시인 패키지'. (사진=GS25)
 
유통업계가 제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 및 계획하고 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삼일절을 맞이해 독립유공자 및 유족을 대상으로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오는 3월 1일 하루 동안 도미노피자 오프라인 포장 주문에 한해 모든 피자 구매 시 동일 가격 또는 낮은 가격의 피자 1판이 무료 증정됩니다.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야핏라이더, 독립기념관과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라이딩 기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야핏라이더는 내달 말까지 참여 라이더의 누적 주행거리가 31만km를 넘으면 CU와 야핏라이더가 1000만원씩 모두 2000만원을 기부합니다. 비정부기구(NGO) 한국 해비타트에 전달돼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 환경 개선에 사용합니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삼일절 독립운동가 기억하기' 캠페인에서 김구 선생과 윤동주 시인 굿즈 패키지를 제작해 독립운동가를 기억하는 캠페인을 펼칩니다. '김구 선생님 패키지'는 김구 선생의 얼굴이 그려진 GS25 팝카드에 3만원 충전이 가능한 화폐 디자인의 충전권으로 구성됐습니다. 또, '나의 소원' 글이 쓰인 메탈 책갈피를 특별 제작해 서신을 재현한 편지지 형태로 이뤄졌습니다. 
 
삼일절 라이딩 기부 캠페인 인증서. (사진=CU)
 
스타벅스코리아는 문화유산국민신탁에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 '유지필성(有志必成)'을 기증합니다. 유지필성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백범 김구 선생이 윤봉길 의사의 상해 홍구공원 의거를 기념해 1949년에 작성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27일 덕수궁 중명전에서 문화유산국민신탁과 함께 독립문화유산 전달식을 갖고 유지필성 문구가 들어간 기념 텀블러 300개를 제작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했습니다. 
  • 고은하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