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장윤서

북한, 이달 하순 당 전원회의…"당면한 농사문제 토의"

중앙통신, 5일 정치국 결정서 채택 보도…"근본적 변혁 위한 전환점 필요"

2023-02-06 07:38

조회수 : 27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6차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주재했다고 조선중앙TV가 지난 1일 보도했다. (사진=뉴시스/조선중앙TV 캡처)
 
[뉴스토마토 장윤서 기자] 북한이 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회의를 열어 이달 하순 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를 소집하기로 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5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회의가 열렸고 당면한 농사문제와 농업발전의 전망목표를 토의하기 위한 당 중앙위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소집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정치국 결정서에는 "새 시대 농촌혁명강령실현을 위한 지난해 투쟁정형을 총화하고 당면한 농사 문제와 농업 발전의 전망 목표들을 토의하기 위하여 2월 하순 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7차 전원회의 확대회의를 소집할 것을 결정한다"는 내용이 담겼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또 "농업의 올바른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당면한 농사에 필요한 대책을 강구하는 것이 절박한 초미의 과제"라며 "근본적인 변혁을 위한 전환점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정치국 회의에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불참했고, 조용원 당 조직비서가 회의를 주재했다고 통신은 밝혔습니다.
 
장윤서 기자 lan4863@etomato.com
  • 장윤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