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충범

acechung@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LH, 노숙인 겨울나기 2000만원 기부

혹한기 대비 노숙인 방한복 지원

2022-11-11 09:57

조회수 : 2,81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충범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노숙인들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노숙인시설협회에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혹한기를 대비해 노숙인들을 위한 방한복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LH는 지난해 12월에도 혹한기를 대비해 노숙인 방한복을 기부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한 바 있다.
 
LH는 이번 방한복 전달 시 주거 상향 정보를 함께 제공해 노숙인들의 공공임대주택 이주와 정착을 지원하고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H는 비주택 거주자, 재해 우려 지하층 거주자 등 주거취약 계층을 LH 공공임대주택으로 이주하도록 돕는 주거상향 지원사업을 정부정책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LH는 지난 2020년 5502가구, 작년에는 6026가구를 지원하는 등 지난해까지 주거취약 2만4000가구에게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했다. 올해는 7000가구를 목표로 주거상향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거상향 지원사업 중 '이주지원 119센터'는 정부가 발표한 '아동 주거권 보장 등 주거지원 강화 대책'에 따라 2020년부터 설치된 조직으로, 주거취약 계층을 위해 주거상담 및 이주신청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이주 후에도 지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전국에 62개소의 이주지원 119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 센터에는 사회복지사 또는 주거복지사가 배치돼 전문적인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노숙인에게 겨울은 특히 길고 힘든 계절"이라며 "앞으로도 노숙인협회 및 지원시설과 긴밀히 협조해 필요를 살피는 한편, 주거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주택거주자 주거상향 지원사업 포스터. (자료=LH)
 
 
김충범 기자 acechung@etomato.com
  • 김충범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