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국민의힘 "이재명, '무당의 나라'망언…추모·사죄부터 해야 인간도리"

"이재명, 대한민국 국민의 평균적 인성·상식 가졌는지 의문"

2022-07-30 20:28

조회수 : 4,11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이재명 민주당 대표 후보가 30일 오전 강원 강릉시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통합컨벤션동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강릉시지역위원회 초청 토크 콘서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국민의힘은 30일 이재명 민주당 의원을 향해 "본인과 연관 의혹이 있는 사건 관계자의 연속적인 죽음을 해명한다며 대한민국을 '무당의 나라'라고 표현하는 망언을 했다"고 비판했다.
 
박형수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연이은 네 사람의 죽음에 대해 추모하고 사죄부터 해야 인간 된 도리 아닌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의원은 이날 강릉시에서 열린 영동지역 당원 및 지지자 토크콘서트에서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한 조사를 받던 참고인이 사망한 것과 관련해 "나라가 무당의 나라가 돼서 그런가. 이재명과 무슨 상관이 있나"라며 "어처구니가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박 원내대변인은 이 의원을 향해 "연속적인 죽음에 대해 해명하라는 권성동 대표의 지극히 당연한 요구를 무리하게 무속신앙과 연결시키고 대한민국을 무당의 나라로 폄훼했다"며 "목숨을 잃은 사람 대부분은 과거 이 의원 수하에서 이 의원을 위해 일했던 사람들이며 본인이 연관됐다는 의혹 사건들로 인해 죽음을 맞게 된 사람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1야당 유력 당 대표 후보 수준이 이처럼 천박하고 상스럽다는 것에 참담하기까지 하다"며 "이 의원은 아무런 근거도 없이 이들의 죽음을 검찰과 경찰의 강압수사 탓으로 돌리면서 검찰과 경찰의 명예를 훼손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변인은 "어제는 학력과 소득으로 국민을 갈라치기 한 것에 이어 오늘의 망언까지 이 의원이 국가 지도자는커녕 과연 대한민국 국민의 평균적인 인성과 상식을 가졌는지조차 의문스럽다"며 "연이은 망언에 대해 국민과 함께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