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전연주

이준석 "윤리위, 이례적으로 익명 발언 많이 해…몰아가려는 것"

가세연 CCTV 공개 예고에 "그런 것 있으면 다 공개하라"

2022-06-21 10:26

조회수 : 1,48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지난 20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전연주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지금 윤리위가 굉장히 이례적으로 익명으로 많은 말을 하고 있는데 사실 무슨 의도인지 궁금하다"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오는 22일 열리는 당 윤리위 회의에 대해 "미리 속단해서 움직이지 않겠다"며 "소수 위원이 계속 인터뷰하는 것은 자기 뜻을 그런 방향으로 몰아가려는 어떤 의도는 있는 것 같은데 봐야 될 것 같다"고 했다.
 
앞서 전날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는 오는 22일 오후 7시 회의를 열어 이 대표의 성상납 의혹과 관련된 품위유지 위반 여부를 비롯해 4월21일 개최된 위원회 의결에 따라 징계절차가 개시된 사안들을 심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 성 상납 의혹과 관련해 이 대표가 유성관광호텔에 들어가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 공개를 예고한 것에 대해서는 "그런 것이 있으면 다 공개하라"며 물러서지 않았다. 이 대표는 이어 "그때 제가 거기 숙박했다는 건 이미 이야기했는데 그게 (의혹과) 무슨 상관인지 정확하게 설명해야 하는데, 그런 거 없이 단순히 무슨 CCTV를 공개한다는 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는 안철수 의원이 국민의당 몫 최고위원으로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을 추천한 것에 대해서는 거듭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이 대표는 "국민의당 출신을 배제하고 국민의힘 출신 인사를 배치하다 보니 국민의당 출신 당원들도 저한테 굉장히 이의를 많이 제기했다"며 "안철수 전 (국민의당)대표는 그 명단이 어떤 논리와 어떤 논의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명단인지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전연주 기자 kiteju1011@etomato.com
  • 전연주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