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주용

rukaoa@etomato.com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신년사)문 대통령 "소상공인·피해업종에 최대한 두텁고 신속하게 보상 지원"

"국민 삶 완전한 회복 이룰 것, 강화된 방역조치 효과 나타나"

2022-01-03 00:00

조회수 : 1,493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소상공인들과 피해업종에 대해 최대한 두텁고 신속하게 보상과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진행된 신년사를 통해 "고강도 방역조치가 연장되고 일상회복이 늦춰지면서 민생에 어려움이 커지고 있어서 매우 안타깝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연말연초의 대목을 잃고 설 대목까지 염려할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들에게 특별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해 1월11일 청와대 본관에서 2021년 국정운영 구상과 방향을 국민들께 제시하는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문 대통령은 또 "고용의 양적, 질적 회복을 위해 민간일자리 창출에 대한 지원도 더욱 강화하겠다"며 "격차를 줄여가는 포용적 회복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국민 삶의 완전한 일상회복을 강조하며 "방역을 튼튼히 하며 일상회복으로 나아가는 것이 모든 회복의 출발점"이라고 지적했다. 또 "국민의 협조로, 강화된 방역조치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확진자 수 감소 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수도 조만간 감소 추세로 전환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3차 접종과 청소년 접종도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고, 병상과 의료진도 대폭 확충되고 있다"며 "이달부터 먹는 치료제도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문 대통령은 "안심하긴 이르다"며 "오미크론 변이로 인해 전 세계의 신규 확진자 수가 연일 역대 최대를 기록하고 있고, 국내에서 우세종이 되는 것도 시간문제일 것이다. 정부는 이 고비를 넘어서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박주용

꾸미지 않은 뉴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