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황준익

tp://www.facebook.com/profile.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쌍용차, 2023년 출시 전기차에 중국 BYD 배터리 탑재

BYD와 배터리 개발 및 팩 자체 생산 협력

2021-12-22 11:23

조회수 : 2,93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황준익 기자] 쌍용자동차가 2023년 출시하는 전기차에 중국 BYD 배터리를 탑재한다.
 
쌍용차(003620)는 BYD와 전기차 핵심부품인 배터리 개발 계약 및 배터리 팩 자체 생산을 위한 기술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21일 글로벌 전기차 선도기업인 BYD사와 전기차 핵심부품인 배터리 개발 계약 및 배터리 팩 자체 생산을 위한 기술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 왼쪽 쌍용자동차 NEV 추진단 심준엽 단장, 오른쪽 BYD 글로벌 비즈니스 총괄 자오톰 사장). 사진/쌍용자동차
 
BYD는 글로벌 전기차 판매 및 배터리 시장점유율 톱4 브랜드이다. 전기차 관련 전 부품을 자체 개발해 자사의 전기차를 생산하는 세계 유일의 업체로 알려져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되는 배터리는 쌍용차가 2023년 양산 목표로 개발중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기차 'U100'에 탑재될 예정이다.
 
또 두 회사는 배터리 팩 및 전기차 전용 플랫폼 공동 개발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쌍용차는 연구원들을 BYD에 장기간 파견시켜 공동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쌍용차는 BYD와의 배터리 개발 계약 및 전략적 제휴에 따라 전기차 핵심부품에 대한 안정적인 수급체계 구축은 물론 친환경차로의 전환 작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은 "급격한 전동화에 대비한 회사의 친환경차 전환 계획을 구체적으로 실행할 토대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배터리 등 전기차 핵심 부품의 안정적인 수급과 첨단 전기·전자 통합기술이 적용된 신차 개발을 통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준익 기자 plusik@etomato.com
  • 황준익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