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동현

esc@etomato.com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선택약정 가입해 25% 요금할인 받으세요"…고령층 ARS 안내 강화

2021-11-28 12:00

조회수 : 2,35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와 함께 25% 선택약정 요금할인 안내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25% 선택약정 요금할인은 2014년 10월 도입된 제도로, 신규 단말기 구매 시 지원금을 받지 않은 사람이나 자급제·중고폰 이용자 등이 가입 대상자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는 이 제도가 잘 알려졌지만 고령층이나 약정 만료자 등이 모르는 경우가 있어 이와 관련한 홍보를 강화하는 것으로 보인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5월 통신사의 요금할인 가입안내 문자 발송횟수를 2회에서 4회로 확대하고 웹툰·포스터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안내 문자메시지 이미지 포함 내용. 사진/과기정통부
 
이번에 안내를 강화하며 65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는 ARS 안내를 추가했다. 통신사는 선택약정 요금할인 재가입을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안내하고 있는데 65세 이상 고령층에게는 문자메시지와 ARS 안내를 병행하기로 했다.
 
재가입 안내 SMS도 개선한다. 이용자에게 총 4회 발송되는 요금할인 재가입 안내 문자메시지를 사칭·스팸문자로 오인하지 않도록 문자메시지에 통신사 안심·인증마크를 부착할 계획이다. 또한 안내 문자에 이미지를 포함해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재가입 안내문자에는 요금할인 가입 링크를 포함해 이용자의 간편한 가입을 지원한다. SKT와 LG유플러스는 다음달 중에, KT는 내년 1월 중에 간편 가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제도를 몰라 요금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용자가 없도록 안내와 홍보를 지속하겠다"며 "약정 가입을 원하지 않는 이용자는 약정 없이도 25% 요금할인에 준하는 할인을 제공하는 온라인무약정 요금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김동현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