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홍연

hongyeon1224@etomato.com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영상)백화점 업계 내달 가을 정기 세일…황금 연휴 특수 노린다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가을 정기세일

2021-09-28 14:40

조회수 : 3,27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롯데와 신세계(004170), 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이 다음 달 1일부터 17일까지 가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백화점 업계는 개천절과 한글날 대체공휴일이 포함된 연휴 기간과 백신 접종 증가에 따른 소비심리 개선을 겨냥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다.
 
2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업계는 3분기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휴점과 고강도 거리두기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으로 입은 영업 타격을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매일 1만명 대상 최대 2만원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일 기간 중 매주 월요일이 ‘대체 공휴일’이라는 특징을 반영해 매주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대체 먼데이 쿠폰’ 릴레이 행사도 준비했다. 10월1일부터 4일까지는 ‘화장품’ 10% 사은, 4일부터 10일까지는 ‘골프·아웃도어·스포츠’ 15% 사은,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는 ‘패션’ 상품군 10%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가을 정기 세일 동안 다양한 상품 행사도 선보인다.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참여 브랜드에 따라 10~30% 세일을 진행하며, 이월 상품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첫 번째 황금연휴인 10월 1일부터 4일까지는총 13개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는 ‘럭셔리 코스메틱 페어’를 진행해 최대 25%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야외 활동이 많은 선선한 가을 시즌에 맞춰 ‘아웃도어’와 ‘골프’ 관련 행사도 준비하는 한편, 이사 철과 결혼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리빙’ 상품군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본점 행사에서는 ‘K2’,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이월상품을 최대 80% 할인해 판매하고, 10만원 이하의 패딩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우리가 몰랐던 이탈리아'라는 테마로 미식과 패션 등 총 40여개 브랜드와 4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각종 이탈리안 식재료부터 수준 높은 패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곳에 모았다. 본점 1층 아트리움에서는 4일부터 14일까지 이태리 피트니스 브랜드인 테크노짐의 전 제품을 15% 할인해 선보인다. 
 
이태리의 다양한 문화도 백화점에서 경험할 수 있다. 강남, 본점, 대구, 광주 등 신세계갤러리에서는 세계 최고 권위의 사진가 그룹인 ‘매그넘’ 소속 작가들이 포착한 ‘SCENES FROM ITALY’ 사진전을 무료로 준비했다. 대구, 센텀, 경기, 의정부점 문화홀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미술품을 소장하고 있는 피렌체의 우피치 미술관 소장품을 영상으로 소개한다. 
 
현대백화점(069960)은 '가을 정기 세일'에는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세일 기간 동안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최근 백화점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 고객 타깃으로 한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MZ세대 구매 비중이 높은 뷰티·패션 상품군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7~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률(5%)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30여개 뷰티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7%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며, 10월15일부터 17일까지 400여개 의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 카드로 6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고객 접촉 최소화를 위해 사은 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 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할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세일에는 통상적인 브랜드별 할인은 물론 새로운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의 발길을 끌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