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승진

chogiza@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조승진 기자 입니다.
"또 백신 오접종"…눈 부어 병원 찾은 중학생에 화이자 접종

2021-09-23 15:50

조회수 : 1,72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승진 기자] 경기 남양주시의 한 내과병원에서 접종 연령에 해당하지 않는 중학생에게 실수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23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지난 22일 남양주시 진접읍의 한 내과에서 눈이 부어 병원을 찾은 중학생 A양에게 화이자 백신이 접종됐다.
 
병원 측은 접종 후 실수를 인지하고 A양과 보호자에게 백신 오접종 사실을 통보했다. A 양은 하루 지난 현재까지 미열 증상 외에 큰 이상 반응을 보이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보건당국은 해당 병원을 상대로 오접종 경위를 파악하는 한편 A양에 대해서도 이상 반응 모니터링을 진행 중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아직 A양에게 코로나19 백신이 접종된 구체적인 경위는 파악되지 않은 상태”라며 “현재까지는 큰 이상 반응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전북 전주에서도 눈 다래끼 치료차 병원을 찾은 초등학생 B군(12)이 화이자 백신을 잘못 접종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접종 의료진은 또래 초등학생보다 덩치가 컸던 B 군을 접종 예약자로 착각해 확인 절차도 없이 주사를 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B군 역시 별다른 이상 반응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직까지 18세 미만의 국민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가 아니다. 정부는 이달 중 소아·청소년이 포함된 4분기(10∼12월) 접종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추석 연휴 첫 날인 18일 오전 광주 서구 코로나19 예방 접종센터에서 보건소 의료진이 시민들에게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조승진 기자 chogiza@etomato.com
 
  • 조승진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조승진 기자 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