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배한님

bhn@etomato.com

포털·게임 분야에서 읽기 쉬운 기사를 쓰겠습니다.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 부문' 신설…윤경림 부문장 선임

대표이사 직속 '디지털 플랫폼' 전환 조직

2021-09-17 15:23

조회수 : 5,26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배한님 기자] KT가 '디지코'라 이름 붙인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전환을 위해 대표이사(CEO) 직속 조직을 신설했다. 해당 조직은 조직 개편 및 전략적 투자, 신사업 발굴 등 미래 성장기반을 강화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 신임 부문장(사장). 사진/KT
 
KT는 17일 그룹차원의 사업전략·투자·제휴협력을 담당하는 CEO 직속 편재 '그룹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KT의 그룹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은 각 그룹사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면서 그룹 내 시너지 창출을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한다. KT는 최근 그룹사 재편으로 전략적 사업 추진을 진행했다.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KT스튜디오지니 설립 및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 분사, 디지털 커머스 시장 공략을 위한 KTH와 엠하우스 합병 법인 'KT알파' 출범 등이 그 예다. 앞으로는 그룹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에서 이런 사업 재편과 신사업 추진을 담당할 계획이다. 주요 그룹사의 기업공개(IPO)나 투자 유치, 국내외 전략적 투자·제휴 등도 맡는다.  
 
초대 부문장(사장)으로는 윤경림 전 현대자동차 부사장이 선임됐다. 윤 사장은 KT에서 미디어본부장·미래융합사업추진실장·글로벌사업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KT 관계자는 "윤경림 사장은 통신은 물론 모빌리티, 미디어 등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그룹사 성장을 견인할 전략을 수립하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줄 적임자로 판단해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배한님 기자 bhn@etomato.com
  • 배한님

포털·게임 분야에서 읽기 쉬운 기사를 쓰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