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진양

jinyangkim@etomato.com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IT·스타트업계 "이벤트로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2021-09-10 18:09

조회수 : 6,34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빅테크, 게임, 스타트업계가 추석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당근마켓은 오는 22일까지 '추석 특별전'을 운영한다. 명절 선물이나 제수 음식으로 많이 찾는 과일, 고기, 생선 등을 판매하는 전통시장과 동네 가게 비즈프로필 정보를 모아 제공하는 것이다. 
 
지역 곳곳의 도소매 업체, 음식점, 공방, 학원 등 다양한 업종에서 진행되는 추석 기획 할인 혜택은 물론, 선물세트 판매 정보와 행사 소식 등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당근마켓이 추석 명절을 맞아 '추석특별전'을 마련했다. 사진/당근마켓
 
추석특별전은 당근마켓 앱의 '내 근처>추석특별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가게의 행사 정보를 열람하고 비즈프로필 채팅창에서 가게 점주와 1대1 상담도 가능하다. 
 
추석특별전에 참여하고 싶은 자영업자나 소상공인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에서 '추석' 키워드를 포함한 소식을 추가하면 된다. 
 
카카오톡은 선물하기 서비스에 추석선물 전문 코너인 '추석 톡! 백화점'을 열었다. 카드와 함께 추석 선물을 전달한 사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선물 쿠폰도 발급해 비대면 시대의 선물 트렌드를 견인하고 있다. 
 
요기요는 10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요기요 선물하기' 상품권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이날 오후 9시부터 진행되는 쇼핑라이브에서는 요기요 선물하기 상품권을 모두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상품권 구매 시 최대 8%의 네이버페이 적립 혜택도 제공된다.  
 
요기요는 10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요기요 선물하기 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사진/요기요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는 '추석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직전 주 금요일(17일) 전에 차량 이용 예약을 하는 경우 대여료를 최대 78%까지 할인해준다. 
 
이 외에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추석을 앞두고 '추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를 개최한다. 츄츄 아일랜드 지역의 먹거리 축제를 콘셉트로 꾸며진 '추추 푸드 페스티벌'에서는 오는 13일까지 특별한 혜택과 게임 재화를 제공하는 각종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 김진양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산업1부 김진양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