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최성남

drksn@etomato.com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특징주)폴라리스오피스, 증권사 호평에 사흘째 강세

2021-09-02 09:22

조회수 : 4,73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최성남 기자] 폴라리스오피스(041020)가 증권사의 호평에 사흘째 강세다.
 
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20분 현재 폴라리스오피스는 전날 대비 4.03% 오른 1935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화증권은 이날 폴라리스오피스에 대해 “글로벌 1.1억명 가입자를 보유한 기업의 시가총액이 700억원에 불과하다”며 “단순앱개발사가 아닌 통합플랫폼(커머스, OTT, NFT, 메타버스 등) 기업으로의 재평가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유승준 유화증권 연구원은 "올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흑자기조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라며 "오피스 가입자 증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 오피스 앱에 커머스, OTT 서비스를 추가해 신규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며 모바일게임 사업부의 대규모 구조조정으로 비용 감소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글로벌 1.1억명 가입자를 확보한 오피스 플랫폼 기업이다. 코로나19로 폴라리스오피스 가입자가 급증했고 지속적으로 가입자가 증가 중이다. 폴라리스오피스의 강점은 뛰어난 문서 호환성이다. MS오피스, 한글, PDF등과 모두 호환된다. 편리한 호환성 때문에 개인사용자 비중이 높다.
 
유 연구원은 “폴라리스오피스의 수익모델은 무료와 유료로 나뉘며 비중은 5대 5 정도이다”며 “무료는 광고수익이고 유료는 정액요금제로, 서비스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매출규모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그는 "폴라리스오피스는 앱에 카카오톡 메신저처럼 메뉴를 추가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면서 "우선 커머스와 OTT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했다. 폴라리스오피스에서 모바일쇼핑이 가능해지고 디지털컨텐츠 영상까지 시청할 수 있게 되는데, 커머스 및 디지털컨텐츠 파트너사와 협력해 사업을 진행 중이며 4분기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최성남 기자 drksn@etomato.com
  • 최성남

사랑은 높게, 우정은 깊게, 그러나 잔은 평등하게! 평등한 세상을 꿈꿉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