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문혜현

이준석 "경선버스, 운전대 뽑아가고 의자까지 부수는 상황"

라디오 인터뷰서 "일부 캠프, '불공정경선 프레임' 씌웠다"

2021-08-21 17:20

조회수 : 72,592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문혜현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최근 경선을 둘러싼 월권논란 및 대선주자들과 갈등에 대해 "경선버스를 8월 말에 출발하려고 세워놓고 앉아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갑자기 운전대를 뽑아가고, 페인트로 낙서에 의자까지 부수는 상황인 것 같다"라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21일 MBC 라디오 '정치인싸'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경선 버스 탑승을 위해) 누구나 카드만 찍으면 되는데"라고 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등 일부 대선 주자 캠프의 반발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또 당 경선준비위원회가 계획한 토론회가 비전발표회로 대체된 것에 대해 "앞으로 (경선이 본격 진행되면) 토론회를 스무번 가까이 하는데 그 전에 한두번 더 한다고 큰 의미가 없다"며 "다만 경선버스 출발 전에 해달라고 요청이 온 곳은 박진 의원 등 아직 주목받을 기회가 별로 없으셨던 분들이 요청하셨던 것"이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을 향한 '불공정 경선' 비판에 대해 "(일부 캠프에선) 제게 불공정경선 프레임을 씌우려고 했던건데 발표된 어떤 부분이 특정후보에게 불공정 소지가 있는건지 모르겠다"며 "봉사활동도 그렇다. 봉사활동을 하면 누가 불리해지고 유리해지느냐. 토론회나 비전발표회를 하면 누가 유불리해지느냐"고 반문하기도 했다.
 
또한 "제게 불공정 경선 프레임을 만드려고 경준위가 만든 안을 제가 만들었다고 뒤집어씌우더라. 단언컨대 제가 인사권을 행사할 수 있는 모든 위치에 유승민계로 분류되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지난 20일 사퇴한 서병수 전 경준위원장에 대해 "전 유승민계 논란을 의식해 친박색채가 강한 서 위원장을 모신건데 거기에 불공정 프레임을 씌우면 도대체 어떤 분을 모셔야 불공정프레임을 기계적으로 회피할 수 있느냐"며 "김무성계를 뽑아야하느냐"며 억울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자신이 비대위 카드를 검토했다는 보도에 '황당무계하다'고 입장을 낸 것에 대해선 "기사를 낸 언론을 고소하겠다는 취지로 반응했던데, 그럼 가장 먼저 (대표 탄핵이나 비대위 추진을) 떠들고 다닌 캠프 내의 사람이나 유튜버도 고소할 것인지 의아하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대통령 경선과 자신을 둘러싼 당내 갈등에 대해 심경을 밝혔다. 사진/뉴시스
 
문혜현 기자 moone@etomato.com
 
  • 문혜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