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용훈

김 총리 "백신접종 완료자 2명 포함 저녁 4명 가능"(종합)

"사회적 거리두기 현 단계 2주 연장"

2021-08-20 09:02

조회수 : 7,347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정부가 오후 6시 이후 접종 완료자 2명을 포함해 총 4인까지 식당·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는 백신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또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인 현행 거리두기 체계를 2주 더 연장하고, 4단계 지역의 식당·카페 영업시간은 밤 10시에서 9시까지로 단축한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정부는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인 지금의 거리두기를 앞으로 2주 더 연장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식당·카페의 경우, 4단계 지역에서 영업시간을 밤 10시에서, 9시까지로 단축해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며 "다만 백신 접종 진척도를 감안해 저녁 6시 이후에는 접종 완료자 2명을 포함 총 4인까지 식당·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염확산 위험이 높아진 일부 시설에 대해서는 종사자에 대한 주기적 선제검사를 의무화하겠다"며 "상세한 방역수칙 조정내용은 중대본 회의 직후에 국민들께 보고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김 총리는 또 "한 달 반 가까이 시행 중인 고강도 방역 조치를 감내해 주고 계신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국민 한분 한분의 참여와 협조 하에 총력 대응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4차 유행의 거센 불길이 여전하다"며 "델타 변이, 휴가철 이동과 접촉 증가, 사회적 피로감 등 악조건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인 현행 거리두기 체계를 2주 더 연장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김 총리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세종=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 조용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