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박한나

liberty01@etomato.com

안녕하세요. 정론직필하겠습니다!
원희룡 "이준석, 통화 원본 공개 안 해…잘못 인정한 것"

페이스북서 '잘못 되풀이하지 않아야'…정권교체 중요성 강조

2021-08-18 20:05

조회수 : 2,70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박한나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이준석 당 대표가 자신과의 통화 녹음파일 원본을 공개하지 않자 "매우 유감이지만 이 대표가 자신의 잘못을 사실상 인정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원 전 지사는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이런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는 계기로 삼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원 전 지사가 이날 오후 6시까지 녹음파일 원본을 공개하라고 했지만 이 대표는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 
 
원 전 지사는 "제가 이 문제를 제기한 이유는 공정한 경선 없이는 정권교체가 어렵기 때문이다"라며 "특정 후보에게 불리한 방향으로 경선룰이 만들어지는 상황에서도 본인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하는 후보들은 이 상황을 즐기기만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와 대화 내용을 놓고 진실공방을 하게 된 것은 윤석열 편들기도 아니고 원희룡 홍보도 아닌 우리의 경선을 구하기 위한 행동이었다"라며 "대표에게 건의한 후에도 불공정한 경선을 시도하려는 움직임이 전혀 시정되지 않아 결단을 내려 모든 것을 걸고 문제를 제기했고 그제서야 당 대표에 의해 일사천리로 진행되던 불공정에 제동이 걸렸다"고 했다.
 
그는 "지금의 갈등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문제의 본질은 경선을 살리는 것이고 국민의 신뢰를 얻어 정권교체란 목표를 성취하는 것"이라며 "누가 유리하니 불리하니 계산하지 말고 국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경선을 만드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는 18일 이준석 당 대표가 자신과의 통화 녹음파일 원본을 공개하지 않자 "매우 유감이지만 이 대표가 자신의 잘못을 사실상 인정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사진/뉴시스 
 
박한나 기자 liberty01@etomato.com
  • 박한나

안녕하세요. 정론직필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